• 최종편집 2024-03-24(목)

생활정보
Home >  생활정보

실시간뉴스

실시간 생활정보 기사

  • 월간 김종민 논산.계룡.금산 9월
    #9월에 만나는 ‘월간김종민’ 시간입니다. Q. 네 의원님, 최근 지역에서는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금 받지 못한 인원에게도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겠다는 결정 잇달아 발표됐는데요. 논산과 계룡, 금산에서도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의원님의 관점이 궁금한데요? Q. 네, 지역에서 또 하나의 궁금증인데요, 충남도와 함께 논산시가 육사이전 유치에 뛰어들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죠, 육사 이전에 대한 현재 정부 상황과 향후 가능성에 대해서 의원님 입장을 듣고 싶습니다 .
    • 생활정보
    • 홍보마당
    2021-09-28
  • 월간 김종민 9월
    #9월에 만나는 ‘월간김종민’ 시간입니다. #엊그제 추석 명절을 끝내고 일상으로 돌아왔는데요. 의원님 추석 연휴 어떻게 지내셨는지요? - 언론중재법 협의체에 참여하면서 매일매일 회의에 참여 - 추석연휴 직전에는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 하면서 정치개혁비전위원회 위원직책을 맡게됨 - 연휴동안 캠프활동과 방송 출연을 하면서 바쁘게 보내 ❍ 추선 전후 일정 - 매일 평일 14:00 언론중재법 8인 협의체 참여 - 9/16(목) 오전,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 및 캠프방문 - 9/17(금) 오전, 광주시의회 이낙연 후보 지지 기자회견 - 9/19(일) 저녁, 이낙연TV 추석라이브 참여 - 9/22(수) 오후, 필연캠프 정례 기자브리핑 참여 - 9/22(수) 저녁,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 출연 - 9/23(목) 오전, 경남 이낙연 후보 경남 기자회견 참석 - 9/23(목) 저녁, YTN 뉴스가 있는 저녁 출연 - 9/24(금) 아침, CBS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Q2. 지금 대선 정국과 관련하여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이 큰 이슈입니다. 이 사건의 의미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 고발사주 의혹은 검찰이 그간 무소불위의 수사권을 행사하면서 벌여온 국정농단의 심각한 페해의 완결판 - 윤석열 정치검찰은 그 동안 조국사건에서 기획적 정치수사로 대통령 인사권에 개입하고, 판사 사찰을 통해 재판에 영향 미치려는 불순한 행위를 해왔음 - 이 사건은 민주주의에서 국민의 의사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제도인 선거에 검찰이라는 행정부의 일개 외청이 야당까지 동원하는 방식으로 선거에 개입하려한 국정 농단행위 - 이번 고발사주 의혹은 야당이 여당 측 인사 등을 고발하여 정치공세를 벌인다는 단순한 내용이 아니라 매우 심각한 사안 - 고발사주가 사실로 밝혀질 경우 관련자들은 엄정한 책임을 져야할 것임 Q3. 세종 국회 분원을 설치하는 국회법 개정안이 통과됐습니다. 이에 대한 소감이 남다르실 것 같은데요..? - (현황) 9.24(금) 세종시에 국회 분원을 설치하는 국회법 개정안이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함. 9.27(월) 본회의 통과 예상됨 - (그간의 노력) 그동안 세종 국회의사당 설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했음.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 위원이었음. 그 결과 2019년 10월에 세종 명예시민증을 받았음. - (비효율 심각) 그동안 서울에 있는 국회와 세종에 있는 정부청사의 거리가 멀어서 비효율이 심각했음. - (사례) 세종시 공무원의 출장비만 3년간 917억원. ※참고 - (예산) 세종의사당 건립비용 147억원의 예산 확보. 의사당 건립 비용은 총 1조4263억 원 정도로 예상. - (기간) 설계 2년, 건설 3년 걸릴듯. - (위치) 세종국회의사당 후보지는 정부 세종 1청사와 인접한 세종호수공원 북쪽 인근(전월산~국립세종수목원 사이)으로 사실상 정해짐. 부지 면적은 61만6000
    • 생활정보
    • 홍보마당
    2021-09-28
  • 계룡시에 '부차드같은 정원도시를 만들고 싶다.
    정원이 있는 도시 계룡시, 정원을 꿈꾸는 도시, 정원이 살아있는 도시, 정원과 살아가는 도시, 시민 여러분 혹시 이런 상상 해 보셨나요? 아침에 일어나면 정원이 펼쳐진 풍경을 그리고 매일매일 달라지는 정원의 식물들과 함께 살아간다면 우리의 삶이 어떻게 바뀔까 하고요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고통 받는 우리의 삶을 확 바꿀 수 있는 답은 무엇일까요? 저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정답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현재의 문명을 다 저버리고 그냥 산속으로 들어가 살아가는 것이 자연으로 돌아가는 걸까요? 아닙니다. 자연을 더 자연스럽게 만들고 가꿔서 우리의 생활 속 곁에 같이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계룡 시 같이 조그만 도시를 도시 정원을 만들기에 매우 적합한 도시라고 생각합니다. 도시정원을 만들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자는 것입니다. 캐나다 빅토리아섬에 있는 부챠든 가든은 정원하나로 매년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4계절 꽃이 피고 새가 울고 물고기가 살아 움직이는 폭포에서 물이 떨어지고 분수에서는 물을 쏘아 올리고 현란한 LED 로 밤의 장관을 만들고 스마트, AI를 접목시키면 우리 계룡의 미래는 참 먹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될 것입니다. 우리 계룡시민들의 많은 아이디어와 조언을 부탁합니다. 전화번호는 010 4451 6633 입니다.
    • 생활정보
    • 홍보마당
    2021-09-28
  • (주)썸잇, 세계최초 척추건강 위한 어부바 출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현대인들의 척추건강을 위한 스트레칭 기구인 ABUBA(어부바)라는 제품을 세계 최초로 출시하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ABUBA는 체육시간에 짝을 지어 등을 맞대고 서로를 업어 몸의 긴장을 풀어주던 등배지기(일명, 어부바)운동에서 착안하여 단순한 조작으로 혼자서도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운동기구로 출시되었다. 이 제품을 출시한 ㈜썸잇은 장비의 내구성 및 안전성, 그리고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조건과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하여 ABUBA를 설계하였다. ABUBA는 안정성과 내구수명 부분에 대한 국내는 물론 해외인증까지 획득하였다. 또한 대전대학교 인체손상 연구소와 협업으로 임상평가도 진행하여 근육 긴장도 완화, 관절 가동범위 확장 및 척추 정렬 등의 긍정적 신체변화를 추적, 수집하여, 맨손체조 대비 최대 15배의 개선된 정량적 효과를 확인하였다. 그 결과는 2018년 06월 일본 과학기술정보 전자저널 J-STAGE에 게재되었으며 해외 전문가 집단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썸잇 유장석 대표는 "ABUBA는 단순한 스트레칭 효과를 넘어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올 수 있는 목과 허리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코어 근육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 효과는 임상평가에서 검증되었듯이 기대 이상으로 매우 클 것이다.” 라고 했다. ABUBA는 지난해 6월 KC, FCC, VICC, CE 등 까다로운 국제규격을 충족하는 인증들을 회득 하였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 미국 / 베트남 등의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진행 중에 있다.
    • 생활정보
    • 홍보마당
    2019-02-25
  • 계룡시 맛집 본가 왕대박 숯불갈비로 오세요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돼지 생갈비가 일품.. 된장 야채 칼국수와 김치말이 국수도.. 충남 계룡시 엄사면에 소재한 계룡시 맛집 왕대박숯불갈비(대표 김유선)는 깔끔한 공간미를 살린 인테리어와 양질의 고기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한여름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 잡고 있다.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돼지 생갈비와 양념갈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왕대박 숯불갈비는 두 번 구운 질 좋은 숯을 직화방식으로 사용해 갈비구이에 참숯의 불맛을 느낄수 있어 맛을 깊고풍부한 풍미를 맛볼수 있게 한다. ​ 특히 “2cm가 넘나드는 두께의 양념갈비에서 배어 나오는 풍부한 육즙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메뉴인 돼지생갈비의 부드러운 육질과 고소한 맛은 소갈비 못지 않은 자태를 뽐내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기는 푸드 파이터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메뉴다. ​ 좌식 테이블과 입식테이블을 고루 갖추어 각종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적합한 왕대박숯불갈비는 보는 즐거움이 있는 음식, 푸짐하고 맛있는 음식, 친절이 기본이 된 고객 맞이를 통해 질좋고 맛있는 음식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고기집을 만들기위해 노력한 흔적들이 엿 보인다. 김대표가 적극추천하는 멸치국수와 비빔국수는 “멸치국수는 따듯하고 담백하게, 비빔국수는 시원하고 새콤달콤하게" 고기 구이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기름지게 먹은 입맛을 시원하게 씻어줘 고기먹고난 후 후식으로 인기몰이중이다. ​ 또한, ​ 주 메뉴와 같이 제공 되는 버섯된장전골의 진한 국육수는 술 안주로도 적합하기도 하지만 술먹은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탁월하다. 몸에 좋은 야채와 버섯을 진한 육수와 함께 샤브샤브로 즐기고, 칼국수 사리등을 넣어 즐길수도 있어 식당을 찾는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사이드 메뉴중 하나다. 가격도 돼지생갈비 1근 500g에 32,000원, 양념갈비 1근 600g에 16,000원으로 가격도 저렴하며 반근도 추가 가능한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양질을 자랑하는 음식으로 주머니가 가벼운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수 있다. 계룡시 맛집 ‘왕대박 숯불갈비’는 외식 전문점 창업을 원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모집중이다. 최근 ‘본가 왕대박 소갈비 계룡본점’이 오픈 했으며, 지난 9월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동에 또 하나의 직영점을 오픈을 하기도 했다.
    • 생활정보
    • 맛집
    2018-10-14
비밀번호 :